이용약관

시행일자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케이티하이텔주식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K 쇼핑”(www.kshop.co.kr)(이하 “K 쇼핑”이라고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K 쇼핑”과 “웹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모바일, VoIP, IPTV, 데이터방송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① “K 쇼핑”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고 합니다)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핸드폰(스마트폰 포함), 셋톱박스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K 쇼핑”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고객"이란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구매하는 개인 또는 법인을 말합니다.
③ “웹회원”이란 “K 쇼핑”의 인터넷쇼핑몰(kshop.co.kr)의 웹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가입하여 아이디가 있는 고객을 말합니다.(이하 “회원”이라고 약칭하는 것은 “웹회원”을 의미합니다)
④ “TV회원”이란 “K 쇼핑”의 TV이용약관에 동의하고 TV회원 가입하여 셋탑박스 아이디가 있는 고객을 말합니다.
⑤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K 쇼핑”이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K 쇼핑”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운영자”란 “K 쇼핑”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K 쇼핑”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⑧“장기미접속”이란 아래 각 호의 경우를 말합니다.
    가. “웹 회원”인 경우에는 “K 쇼핑”의 웹사이트(모바일앱 포함)에 최근 1년 동안 접속하지 않고 최근 1년간 “K쇼핑”에 대한 구매, 상담, 문의 등의 실적이 없는 경우를 말합니다.
    나. “TV 회원”인 경우에는 최근 1년간 “K쇼핑” 방송에서 TV 주문방식에 의한 주문을 한 적이 없고 최근 1년간 “K쇼핑”에 대한 구매, 상담, 문의 등의 실적이 없는 경우를 말합니다.
    다. “웹 회원”이면서 “TV 회원”인 경우에는 위 가.호 및 나.호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K 쇼핑”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K 쇼핑”의 초기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고객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K 쇼핑”은 고객이 본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고객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K 쇼핑”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K 쇼핑”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K 쇼핑”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전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K 쇼핑”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고객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K 쇼핑”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고객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K 쇼핑”에 송신하여 “K 쇼핑”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K 쇼핑”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 배송
    3. 기타 “K 쇼핑”이 정하는 업무
② “K 쇼핑”은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K 쇼핑”이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전화, 전자우편 등 통지 가능한 수단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단,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가 K 쇼핑에 제공한 정보와 다르거나 변동 후 통지하지 않은 경우 등 기타 사유로 불분명할 경우에는 예외로 할 수 있습니다)
④ 전항의 경우 “K 쇼핑”은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K 쇼핑”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K 쇼핑”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K 쇼핑”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K 쇼핑”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 통합 등 “K쇼핑”에게 책임 있는 경영상ㆍ영업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개인정보파기 등 법령상 의무로 인한 회원 자격 상실, 행정조치, 고객의 고의나 과실 등 “K쇼핑”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에 “K쇼핑”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K쇼핑”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K쇼핑”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18조에 의한 이용자들의 포인트 등을 “K쇼핑”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고객은 “K 쇼핑”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원가입은 개인의 경우 만 14세 이상의 자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자(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 포함)의 경우는 가입 신청일 현재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가능한 사업자이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K 쇼핑”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고객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단, 회원가입을 위해 수집된 정보는 “회사”가 운영하는 T-커머스(TV, 모바일의 플랫폼 포함) 일체의 고객정보와 통합되어 관리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K 쇼핑”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K 쇼핑”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 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5. 기타 본 약관 등에 위배되거나 위법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③ 회원ID의 경우 개인은 1인(가입정보기준) 당 1개의 아이디, 사업자의 경우에는 법인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당 1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개인 회원은 포인트 연동,구매서비스 이용 시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휴대폰 본인인증(또는 아이핀 인증)을 진행하며, 회사는 본인인증을 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사업자의 경우 회원가입 신청 외에 회사가 정하는 추가 서류의 제출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사업자 회원의 경우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대표자 신분증 사본 1부, 담당자 연락처를 이메일 또는 FAX로 제출해야 하며, 승인 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K 쇼핑”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회원은 본 조에 따라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K 쇼핑”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사항에 대한 정보를 수정하지 않은 경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전적으로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은 “K 쇼핑”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K 쇼핑”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K 쇼핑”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K 쇼핑”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K 쇼핑”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K 쇼핑”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K 쇼핑”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K 쇼핑”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K 쇼핑”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가. “K 쇼핑”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K 쇼핑”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K 쇼핑”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K 쇼핑”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K 쇼핑”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다. “K 쇼핑”을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K 쇼핑”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라. “K 쇼핑”을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K 쇼핑”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마. 회원이 본 약관 제22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③ “K 쇼핑”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K 쇼핑”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재판매 목적으로 “K 쇼핑”에서 재화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K 쇼핑”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K 쇼핑”은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K 쇼핑”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⑥“K 쇼핑”은 제2조 제8항 소정의 장기미접속 회원에 대하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에 따른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아래 각 호의 절차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킵니다.
    1. “K 쇼핑”은 장기미접속 회원의 회원자격 상실예정일로부터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 및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서면•모사전송•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2. 공지 및 전자메일 알림 후 30일이 경과하여도, 해당 회원이 계속해서 미접속 상태인 경우에는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의사가 없는 것으로 보고, 회원자격을 상실시킵니다. 이때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전자메일 미수신 및 미확인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이 경우 자격이 상실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관계법령에 따라 파기 처리됩니다. 다만, 전자상거래법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⑦제⑥항에 따라 “K 쇼핑”이 “장기미접속” 회원에 대한 자격 상실 처리를 하는 경우 회원의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고, 자격이 상실된 회원이 다시 회원 가입을 하는 경우에도 소멸된 포인트는 회복되지 않습니다. “K 쇼핑”은 본 약관 제18조 제2항에 따른 포인트 소멸 등을 비롯하여 정보 삭제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K 쇼핑”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K 쇼핑”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K 쇼핑”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K 쇼핑”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③ 본 조에 정한 조치를 함에 있어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가 “K 쇼핑”에 제공한 정보와 다르거나 변경사항을 통지하지 않은 등의 사유로 불분명할 경우에는 예외로 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구매신청)
“K 쇼핑” 고객은 “K 쇼핑”상에서 구매를 신청하며, “K 쇼핑”은 고객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및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휴대폰번호)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약관내용(전문) 및 본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K 쇼핑”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K 쇼핑”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4.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K 쇼핑”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5. 구매신청 고객이 제7조에 따른 회원 자격이 제한•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6. 회원이 주문 취소 또는 반품을 빈번하게 반복하는 등 “K 쇼핑 회원”의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방해한다고 인정되는 경우

② “K 쇼핑”의 승낙이 제13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K 쇼핑”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④ 계약이 성립한 후 “K 쇼핑”이 제 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K 쇼핑”은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회원이 결제한 상품 대금을 즉시 환불처리 합니다.
제11조 (대금지급방법)
회원은 “K 쇼핑”으로부터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결제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결제방법의 구체적 운영방식은 “K 쇼핑”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휴대폰 결제
5.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6. “K 쇼핑”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결제대금예치 등)
① “K 쇼핑”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선불식으로 판매하는 상품(정보통신망에 의해 전송되거나 제3자가 배송을 확인할 수 없는 상품 및 일정기간 분할되어 공급하는 상품 제외)의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결제된 건에 대해 거래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등 (채무지급보증계약 포함)을 운영합니다.
② “K 쇼핑”이 고의 또는 불가항력으로 채무 지급불능 상태에 빠져 상기 결제를 행한회원에 대해 상품 공급의무를 불이행하거나 상품 배송 전 취소 또는 상품을 공급한 날로부터 7일 이내의 청약철회에 따른 대금환급 의무를 불이행할 경우, 회원은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등이 체결된 금융기관에 “K 쇼핑”과의 거래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빙을 서면으로 제출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K 쇼핑”은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단,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가 “K 쇼핑”에 제공한 정보와 다르거나 변동 후 통지하지 않은 경우 등 기타 사유로 불분명할 경우에는 예외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K 쇼핑”은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 (재화 등의 공급)
① “K 쇼핑”은 회원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K 쇼핑”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K 쇼핑”은 회원이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배송일정 등이 제1항의 원칙과 상이한 경우 “K 쇼핑”은 적절한 방법(“K 쇼핑” 내 상품안내 화면, 전화, SMS 등)을 통해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③ “K 쇼핑”은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K 쇼핑”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K 쇼핑”의 고의 • 과실, 그리고 회원의 구체적인 손해액이 입증된 경우에는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도록 합니다
④ “K 쇼핑”과 회원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및 용역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약정이 우선합니다.
제15조 (환급)
“K 쇼핑”은 회원이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
① “K 쇼핑”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 및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K 쇼핑”이 상품별로 청약철회의 기간을 달리 정하여 미리 회원에게 고지한 경우에는 그 기간 내에 한하여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K 쇼핑”이 특정 재화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K 쇼핑”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지 않았거나, 제공된 시용상품을 사용한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원으로부터 제16조에 따른 청약철회가 있는 경우, “K 쇼핑”은회원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합니다.이 경우 “K 쇼핑”이 회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K 쇼핑”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K 쇼핑”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해당 재화 등의 대금을 이미 받은 때에는 지체 없이 그 대금을 결제업자에게 환급하고,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도록 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상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상품의 내용이 표시 또는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에는 상품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K 쇼핑”이 부담합니다.
④ 회원이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K 쇼핑”은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회원이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8조 (포인트 제도 운영)
① ‘K 쇼핑’은 특정 상품이나 용역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수단으로 구입하는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포인트의 부여는 다음 각호의 방법에 따르되, 그 구체적인 방법은 ‘K 쇼핑’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1. ‘K 쇼핑’은 포인트 부여를 안내한 상품이나 용역의 판매가에 대해 특정한 비율만큼 포인트를 부여합니다.
    2. ‘K 쇼핑’은 포인트 부여를 안내한 상품이나 용역에 대해 당해 판매가에 상관없이 일정한 금액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포인트를 부여합니다.
    3. ‘K 쇼핑’의 운영정책에 따라 상품별 주문증가에 따른 추가포인트 부여가 불가능 할 수 있고, 포인트 사용가능 시점 및 포인트의 분할사용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②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가용일로부터 별도 고지된 바에 따라 2년 이내 특정일까지(본 약관 제7조 제6항에 따라 회원 자격이 상실되는 경우에는 회원자격 상실일까지)이며,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기간 만료시 자동 소멸됩니다.
③ 회원이 포인트를 사용하여 결제하는 경우, 우선 소멸 예정 포인트부터 사용됩니다.
제19조 (개인정보보호)
① ”K 쇼핑”은‘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http://www.kshop.co.kr/contents/privacy)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K 쇼핑”은 제1항의 정보를 포함하여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K 쇼핑”은 제공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④ ”K 쇼핑”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에 규정된 사항을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언제든지 ”K 쇼핑”이 가지고 있는 당해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K 쇼핑”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가집니다. 회원이 당해 회원의 개인정보 중 오류가 있는 것으로 지적한 정보에 대하여는 당해 회원의 오류 정정이 반영될 때까지 ”K 쇼핑”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K 쇼핑”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K 쇼핑” 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고객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⑦ ”K 쇼핑” 또는 ”K 쇼핑”으로부터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받은 제3자가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경우, 또는 고객이 탈퇴 기타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 ”K 쇼핑” 또는 ”K 쇼핑”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처리를 위탁받은 제3자는 당해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본 조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책임자 : 정훈
    - 담당부서: 정보보호팀
    - 전자우편 : kshop@kthcorp.co.kr
    - 전 화 : 1899-2211
제20조 (“K 쇼핑”의 의무)
“K 쇼핑”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K 쇼핑”은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춥니다.
③ “K 쇼핑”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K 쇼핑”은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구매한 상품의 설명서와 다르게 상품을 사용하거나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의 신체 또는 재산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K 쇼핑”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ID 또는 비밀번호를 유출, 양도, 대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K 쇼핑”에 통보하고 “K 쇼핑”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2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K 쇼핑”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K 쇼핑”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K 쇼핑”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K 쇼핑”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K 쇼핑”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3조 (연결 “K 쇼핑”과 피연결 “K 쇼핑”간의 관계)
① 상위 “K 쇼핑”과 하위 “K 쇼핑”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K 쇼핑”(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K 쇼핑” (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K 쇼핑”은 “피연결 K 쇼핑”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K 쇼핑”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K 쇼핑”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K 쇼핑”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K 쇼핑”의 지적재산권에 속하는 정보를 “K 쇼핑”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K 쇼핑”은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K 쇼핑”이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상품평, Q&A 등 각종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제25조 (분쟁해결)
① “K 쇼핑”은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K 쇼핑”은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K 쇼핑”과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6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① 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K 쇼핑”과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본 약관과 “K 쇼핑”과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 등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부칙
부칙 (2012.8.23)
이 약관은 2012년 8월 23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칙 (2013.7.1)
이 약관은 2013년 7월 1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칙 (2013.12.19)
이 약관은 2013년 12월 19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칙 (2014.8.7)
이 약관은 2014년 8월 7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칙 (2015.3.1)
이 약관은 2015년 3월 1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칙 (2015.8.18)
이 약관은 2015년 8월 18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칙 (2016.6.7)
이 약관은 2016년 6월 7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칙 (2016.10.1)
이 약관은 2016년 10월 1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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